매출액 |
1996 년도 설립연도 |
85 명 직원수 |
기업형태 |
(주)손오공은 고객들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애니메이션, 캐릭터, 머천사업 등을 병행하고 있으며, 각각의 아이템별로 그에 적합한 매체(TV, 신문, 라디오, 잡지, 인터넷 등)를 채택/배합하는 복합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당사의 정책은 그동안 국내시장에서 외면받아 오던 국내의 여러 시나리오 및 캐릭터를 일약 상위 경쟁력을 갖춘 컨텐츠로 발전시키는 데 크게 기여해왔으며, 지금도 끊임없이 결실을 맺고 있습니다.
탑블레이드 시리즈, 하얀마음 백구, 트랙시티 등은 그 대표적인 사업성과이며, 국내 주요 TV 에 방영되어 커다란 호응을 얻어낸 열매입니다. 특히 2001년 첫선을 보인 탑블레이드 시리즈는 당사가 해외 유명 협력사들로부터 투자를 유치해 국내에서 제작한 국산 애니메이션으로서, 2001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한국을 비롯하여, 일본, 대만, 미국 등 전세계에서 대히트를 기록한 전무후무한 성공사례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당사의 노력은 우리 민족이 소유한 훌륭하고 가치있는 전통문화를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표현하여 사업을 펼쳐낸 결과로서, 놀이문화만큼은 외국제품의 답습에서 벗어나 우리 민족 고유의 문화정신을 살려보자는 당사 경영 정신의 결실입니다.
또한 당사는 미래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사회와 경제가 발전할수록, 고객들이 컨텐츠를 즐기는 방식과 틀은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플라스틱 및 봉제 등으로 제작된 완구만이 시장의 주류였으나, 오늘날은 발전된 미디어를 통해 더욱 다양한 볼 거리, 놀 거리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추어 당사는 고기술완구, 아케이드기기, 게임기 등에 광범위하고 경제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마이크로프로세서 및 주변모듈을 자체 개발하여, 이미 여러 제품에 적용을 시작하였습니다. 반면 잊혀져 가는 아름다운 한복을 주제로 한 "연지"시리즈 등에도 끊임없는 투자와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이미 당사가 보유한 해외마케팅, 유통/물류망과 결합하여, 더욱 강력하고 발전적인 경영정책의 핵심이 되고 있습니다.
주요사업내용 | 완구, 애니메이션, 라이센스사업, 게임사업 유통 | 설립연도 | 1996 년도 |
---|---|---|---|
대표자 | 임범진 | 직원수 | 85 명 |
기업주소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안곡로 266(역곡동, (주)손오공공장) 손오공빌딩 |
모집내용 | 경력 / 학력 / 모집인원 | UPDATE | 마감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