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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ICT패션뷰티산업협회, ‘2024 미래내일 일경험사업’ 상공회의소 회장상 고용노동부 주최ㆍ대한상공회의소 주관, 우수사례 공모전 프로그램부문(프로젝트) 수상
한국ICT패션뷰티산업협회, ‘2024 미래내일 일경험사업’ 상공회의소 회장상 고용노동부 주최ㆍ대한상공회의소 주관, 우수사례 공모전 프로그램부문(프로젝트) 수상 테넌트뉴스 재공 By 이동천 기자 -2024년 12월 2일 (사)한국ICT패션뷰티산업협회의 ‘미래내일 일경험사업’에 참여한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프로젝트 성과보고회 올해 고용노동부 ‘미래내일 일경험사업’에 신규기관으로 참여한 (사)한국ICT패션뷰티산업협회가 지난 11월 25일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2024년 ‘미래내일 일경험사업’ 우수사례 공모전 프로그램 부문에서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을 수상했다. 앞서 고용노동부 주최,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미래내일 일경험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은 지난 9월 26일부터 11월 7일까지 참여자 및 참여 운영기관 등의 접수된 사례를 통해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사업의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룩옵틱스 프로젝트 성과보고회 발표 장면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으로 선정된 해당 프로그램은 특성화고등학생과 패션기업을 잇는 8주간의 프로그램으로 ‘진로 탐색-직무’, ‘전문교...
BY 담당자
2024-12-04
[브랜드뉴스]
(사)한국ICT패션뷰티산업협회, 패션ㆍ유통업계 인력난 해소에 앞장!
정부지원사업 '미래내일일경험' 통해 인턴형과 프로젝트형으로 나눠 인력 공급 테넌트뉴스 By 김다인 기자 - 2024년 10월 17일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사)한국ICT패션뷰티산업협회가 운영하는 기업과 청년을 매칭하는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이 활력을 받고 있다. (사전직무교육 수료식 장면) 최근 고용노동부(장관 김문수)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이 패션유통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은 청년(만15~34세)들의 다양한 일경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민관 협업으로 미취업 청년에게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과 창업시장에 원활하게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각 직무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필요로 하는 청년들에게 전문직무 교육 후 기업현장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관련 비용은 모두 정부가 지원한다. 즉, 정부가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기업은 물론 일경험을 수행하는 청년에게 모두 지원금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사)한국ICT패션뷰티산업협회가...
BY 강오순
2024-10-17
[브랜드뉴스]
한국ICT패션뷰티산업협회 미래내일 일경험, 패션·유통 업계 앞다퉈 활용
한국ICT패션뷰티산업협회 미래내일 일경험, 패션·유통 업계 앞다퉈 활용 패션비즈 홍영석 기자 (hong@fashionbiz.co.kr)|24.10.17 청년들에게는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패션·유통 업계에는 인력난 해소에 기여한다. 최근 패션·유통 업계에 고용노동부(장관 김문수)와 대한상공회의소가 함께 지난 2023년부터 진행 중인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이 주목받고 있다.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은 청년(만 15~34세)들의 다양한 일경험 수요를 해소시켜 주기 위해 민관 협업으로 미취업 청년에게 일경험 기회를 제공한 후 취업과 창업 시장에 원활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을 말한다. 청년뿐만 아니라 기업에게도 실질적인 혜택이 되고 있다는 평이다. 기업은 사전 교육을 받은 우수한 인력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어 인력난 해소에 도움이 되고 있다는 것이다. 더구나 일경험 기회를 청년들에게 제공하는 기업은 물론 일경험을 수행하는 청년까지 양쪽에게 모두 정부의 지원금이 지급돼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양쪽 모두가 지원금을 받으면서 각자 원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어 정부 지원 사업이라는 높은 신뢰와 함께 유용한 기회로 평가되고 ...
BY 강오순
2024-10-17
[브랜드뉴스]
패션업계 ‘미래내일 일경험’으로 청년취업·인력난 해소
한국ICT패션뷰티산업협회, 2024 패션·유통분야 운영 미취업 청년의 사회진출과 고질적인 인력난 해소를 위해 패션유통업계에서 다양한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사업이 펼쳐지고 있다.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사업의 VMD 실습 모습. 사진=한국ICT패션뷰티산업협회 고용노동부(장관 김문수)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지난해부터 함께 진행 중인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은 청년(만15~34세)들의 다양한 일경험 수요를 해소시켜 주기 위해 민관 협업으로 미취업 청년에게 일경험 기회를 제공한 후 취업과 창업 시장에 원활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을 말한다. 사전 교육을 받은 우수한 인력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어 기업의 인력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더구나 일경험 기회를 청년들에게 제공하는 기업은 물론 일경험을 수행하는 청년까지 양쪽에게 모두 정부의 지원금이 지급돼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양쪽 모두가 지원금을 받으면서 각자 원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어 정부지원사업이라는 높은 신뢰와 함께 유용한 기회로 평가되고 있다. 올해 패션 유통분야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은 한국IC패션뷰티산업협회(이하 협회)가 맡아 운영하고 있...
BY 운영자
2024-10-17
[브랜드뉴스]
탑텐키즈 X WWF, 멸종위기동물보호 ‘SAVE US’ 캠페인 진행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의 SPA 브랜드 탑텐키즈(TOPTEN KIDS)가 국제 자연보전기관 WWF(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와 손잡고, 멸종위기동물 보호를 위한 ‘SAVE US’ 캠페인을 전개한다. ‘SAVE US’ 캠페인은 멸종위기동물들이 직면한 현실을 알리고, 우리의 작은 관심과 행동이 멸종위기동물 보호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탑텐키즈는 멸종위기동물을 주제로한 라인업의 제품을 출시하고, 해당 제품의 판매 수익의 일부는 WWF가 진행하는 멸종위기동물 보호 활동에 후원금으로 전달한다. 이와 함께 ‘SAVE US’ 캠페인 영상 및 SNS 이벤트를 통해 멸종위기동물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패션Biz총괄 강석균 전무는 “이번 ‘SAVE US’ 캠페인은 아이들과 부모들이 함께 멸종위기동물 보호에 대해 생각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탑텐키즈는 WWF와 같은 공신력 있는 단체와 협력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출처 : http://tnnews.co.kr/archives/205749 I 테넌트 뉴스...
BY 운영자
2024-09-20
[브랜드뉴스]
스케쳐스, ‘맥스쿠셔닝 프로펄션’ 퍼포먼스 러닝화 선봬
컴포트 테크놀로지 컴퍼니®, 스케쳐스코리아(지사장 강병존)는 연령이나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왔다. 러닝화에서 편안한 기능성이 중요한 만큼, 스케쳐스는 ‘컴포트 테크놀로지’를 러닝화 카테고리로 확장해 소비자에게 더 큰 편안함을 제공하고 있다. 가을 러닝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스케쳐스는 2024 FW 시즌 광고 캠페인의 주력 제품으로 ‘맥스쿠셔닝® 프로펄션’을 선보이며 진정한 컴포트 러닝을 알린다. ‘맥스쿠셔닝® 프로펄션’은 스케쳐스의 ‘컴포트 테크놀로지’를 바탕으로 러너들이 편안함을 통해 속도를 높이고 새로운 기록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퍼포먼스 러닝화다. 이러한 특징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Comfort is Performance’ 라는 슬로건으로 캠페인을 시작했다. 특히, 모델 유지태와 함께한 ‘맥스쿠셔닝® 프로펄션’ TVC를 공개해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제품의 강점인 충격 흡수 ‘맥스쿠셔닝®(Max Cushioning®)’ 기술과 추진력을 높이는 ‘에너지 리턴 플레이트(ENERGY RETURN PLATE)’를 3D 비주얼로 표현, 편안함과 러닝 퍼포먼스를 제공해 새로운 개...
BY 운영자
2024-09-20
[브랜드뉴스]
SJ그룹 팬암,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 새 단장···이렇게 바뀌었다
에스제이그룹이 전개하는 패션 브랜드 ‘팬암’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가 새롭게 단장한다. 에스제이그룹(대표 이주영)은 2022년 출시한 브랜드 ‘팬암’이 세계적 피규어 브랜드 ‘플레이모빌’의 전문 커스텀 작가 김태식과 협업한 새로운 컨셉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한달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라이프 저니 웨어(Life Journey Wear)’라는 정체성을 추구하는 팬암의 이번 협업 목적은 ‘여정’이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여행의 간접 체험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다. 여행지를 선정하고 설레는 마음으로 짐을 싸는 일련의 과정을 전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매장 내 부스에서 다양한 컨셉 룸을 연출한다. 가장 큰 특징은 ‘대형 캐리어’를 형상화한 오브제와 비행기 내부를 그대로 가져온 듯한 포토존이다. 또한 고객들이 원하는 여행지를 표시할 수 있는 ‘세계지도 존’을 마련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확장했다. 매장의 메인 외벽은 김태식 작가가 팬암을 위해 제작한 일러스트로 대대적으로 변화한다. 피규어와 촬영한 여행사진, 플레이모빌 자판기도 즐길거리다. 김태식 작가는 국내 독보적인 아트토이(Art Toy) 작가로, 플레...
BY 운영자
2024-09-20
[브랜드뉴스]
[SENKEN] 다이마루 마쓰자카야 百, 쇼루밍 ‘아스미세’ 4배 확장
다이마루 마쓰자카야 백화점이 운영하는 쇼루밍 공간 ‘아스미세’가 리뉴얼 오픈했다. 다이마루 마쓰자카야 백화점은 ‘아스미세’를 다이마루 도쿄점 4층에서 9층으로 이전하고, 면적을 430제곱미터로 4배 확장해 선보였다. 이번 오픈한 ‘아스미세’는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형 공간으로 거듭나게 되는데 ‘알고, 시도하고, 생각하는’ 쇼루밍 경험의 가치를 더욱 높이기 위해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이벤트와 작품 전시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 지난 2021년 10월 오픈 이후, 약 200 개 브랜드들이 진행해오고 있으며 제1회 행사 경우, 카페에서 술을 마시면서 부담 없이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환생’을 테마로 책을 전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편 ‘아스미세’에서는 모든 상품을 전자 상거래 사이트에서만 판매하고 있었지만, 이번 개편에 따라 일부 상품은 그 자리에서 구입할 수 있게 돼 신규 고객 흡수에 대해서도 기대를 걸고 있다. 출처 : http://tnnews.co.kr/archives/205681 I 테넌트 뉴스 이정민 기자 작성일 : 2024년 9월 20일...
BY 운영자
2024-09-20
[브랜드뉴스]
네이버 카페 면세점 취업의 모든것 유해주대표와 패션앤컴퍼니 강오순대표는 패션교육, 글로벌 명품샵 헤드헌팅등 협업계약 체결
네이버 카페 면세점 취업의 모든것 유해주대표와 패션앤컴퍼니 강오순대표는 패션취업 플렛폼 패션인잡과 인재양성 특성화고 교육, 글로벌 명품샵 헤드헌팅등 협업계약 체결 면세점 백화점 명품 브랜드 패션 어드바이저 채용정보 헤드헌팅 협업계약 체결
BY 운영자
2024-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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